Question> 답변> 안녕하십니까. 오토베이스 기술지원팀입니다. PLC에서 받아오는 값이 0 ~ 6이고, 각각 일요일 ~ 토요일로 표시하고 싶다는 문의를 주셨습니다. 관련하여 UI 상에서 매핑하여 간단하게 치환할 수 있는 기능은 아직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. 해당 내용은 추후 지원할 수 있도록 검토해보겠습니다. 현재는 다음과 같이 구현할 수 있습니다. 스크립트 사용 - 태그 이벤트 스크립트 (태그 값이 변경될 때마다 실행) - 감시 프로그램 실행 중 계속 스크립트 (주기적 실행 ex. 1초 간격 실행) if ($AI_0000 == 0) $ST_0000 = "일요일" else if ($AI_0000 == 1) $ST_0000 = "월요일" ... else if ($AI_0000 == 6) $ST_0000 = "토요일" else $ST_0000 = "잘못된 값" 위 스크립트 예제와 같이 문자열 태그를 이용하시거나, 태그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EditBox 등 윈도우 요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더욱 자세한 답변이나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저희 기술지원팀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 질문> 안녕하세요. XP빌더를 사용 하다가 Autobase로 변경하려고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. PLC에서 RTC값 중 요일에 해당하는 값이 0~6사이로 받고 있는데 이것을 숫자 말고 0=일요일, 1=월요일 이렇게 표시하고 싶어 아래와 같이 질문 드립니다. 1. 요소는 Analgg String을 써야 하는지 EditBox를 써야 하는지 2. 맞는 요소를 사용했다면 요소 속성에서 간단하게 문자를 치환할 수 있는지 3. 그런 기능이 없다면 스크립트를 작성해야 하는지 를 알고 싶습니다. 감사합니다 Answer>
CustomValidator